회장님 인사말

28대 회장단

역대 회장단

파문중 대표

고 문

자 문

이 사

회장님 인사말

존경(尊敬)하고 사랑하는 종친(宗親) 여러분께 인사드립니다.

경자년 새해를 맞이한 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날씨가 점차 무더워져가는 6월로 접어들었습니다. 그동안 항상 대종회 발전을 위한 성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가내 평안하심과 만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5월 30일 제41차 대종회 정기총회에서 28대 집행부를 구성하여 인준을 받았습니다. 바로 인사를 올려야 했으나 그동안 사무 인수인계, 업무파악 등 여러 가지 일로 뒤늦게 서면으로나마 인사를 드립니다.

저는 28대 회장으로 선임된 운재공파 26세손 동호입니다. 여러모로 부족한 이 사람이 대종회장으로 중책을 잘 감당할 수 있을지 염려가 됩니다만 지난 수 년 동안 대종회에 참여했든 경험을 살려 우리 대종회의 보다 큰일을 해 나가는데 온 정성을 쏟을 각오이오니 종친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저는 금번 대종회 회장으로 취임하면서 거룩하신 우리 선조님의 값진 유산을 보존 관리하고 조상의 음덕을 기리며 빛나는 얼을 이어받아 가문을 빛내는 이른바 숭조상문(崇祖尙門)에 힘쓰겠으며 우리 종원들과 후손들에게 종중의 내력 및 훌륭한 선조님들의 업적과 자취를 발굴하여 알려드리고 종친 상호 간 또는 종중과 종친님 사이에 궁금한 사항들을 주고받도록 하여 신바람 나는 대종회를 만들려고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종친여러분!

자고로 동성(同姓)은 백대지친(百代之親)이라 했습니다. 우리는 남이 아니라 한 조상의 후예인 혈족이 아닙니까? 만나면 반갑고 헤어지면 다시 그리운 종친 관계가 영원하도록 위로는 훌륭한 조상님 있어 자랑스럽고 아래로는 빛나는 후손들을 많이 배출하는 뛰어난 종족이 되어 서로 존경하고 화합하며 뒤에서 밀어주고 앞에서는 이끌어주어 찬란한 우리 성주(星州) 도문(都門)의 밝은 미래를 열어가도록 합시다.

끝으로 28대 집행부가 하는 일에 관심을 두시고 지켜봐 주시고 대종회관에도 자주 방문하시어 아낌없는 지도편달을 간절히 기대하면서 종친님 가정마다 안녕과 화평이 깃들기 바라면서 인사로 가름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2020. 06.
성주도씨 대종회 제28대 회장 도 동 호 배상

 

주소

(지번)대구광역시 남구 대명동 1999-18 (우)42424
(도로명)대구 남구 중앙대로48길 16-2(우)42424
성주도씨 대종회

연락처

전 화 : 053.473.9613
팩 스 : 053.474.9613
E-mail : sungjudo@naver.com

농 협 : 351-0486-1165-53
예금주 : 성주도씨대종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