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회에 묻고싶은 문의사항
종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작성자 : 도형록 작성일 : 2020-05-06 21:52:19       조회수 : 3037 파일 :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이곳은 종회의 발전을 위해 종원들이 건의하고,
평소 종회에 묻고싶어 했던 문의사항을 올리고
종회가 답변하는 인터넷 상의 대화 공간으로서
활용코자 합니다.


종사 관련하여 어떠한 분야라도 좋으니 제안과
문의사항이 계시면 이곳에 올려주시면 검토 후
종사일에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종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합니다.
For the good time....


<홍보이사 도형록 올림>
 

리스트
댓글 7
도기준 (2021-08-19 06:22:59)
전자족보의 오류사항 개선에 관한 의견입니다.
기록을 중심으로 하는 도서는 그 기록의 정확성을 생명으로 한다. 하물며 가계의 계통성을 정리한 족보라면 더 말할 나위가 없는 일이다. 그것이 전자족보이던 서책으로 된 족보이든 정확성의 중요성은 같은 것이다. 아니 오히려 전자족보는 그 정확성을 더 요구하고 있을 수도 있다.
위와 같이 정확성이 요구되는 우리문중의 전자족보를 살펴보면 수많은 오류를 발견할 수 있다.
전자족보를 완성한지가 벌써 몇 년이 지났는데도 불구하고, 오류가 수없이 발견된다면 이것은 족보로서의 가치를 상실하고 있다고 보아도 무방할 것이다.
많은 경비를 들여 완성된 전자족보가 완성된 지 수년이 흘러가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오류가 수정되지 않고 있음은 각 개인들의 관심 부족 문제가 첫째 원인이라고 할 수도 있으나, 그 보다 문중의 전자족보 관리가 소홀하다는 점을 지적하고 싶다.
왜냐하면 오류를 살펴보면 개인인 제출한 자료의 오류나 기록의 오류가 아니고 제작당시부터 생긴 반복적이고 기계적인 오류가 많다는 사실이다.
이런 문제는 제작당시부터 있었던 문제인 것 같다.
그러나 전자족보는 방대한 자료이므로 개인이 검증하는 것은 어렵다. 그러므로 문중에서는 많은 사람을 동원하여 검증을 하고, 오류를 찾아 수정해야 할 것이다. 물론 그런 절차를 여러 번 거친 것으로 알고 있다. 그러나 수많은 오류가 상존하고 있으며 그것도 기계적, 반복적, 규칙적인 오류가 발생하고 있는 것이다.이것은 제작사의 컴퓨터상의 문제라 생각되니 당연히 제작사에 항의하여 수정해야 할 것이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수많은 오류가 남아 있다는 것은 지금 전자족보를 담당하고 있는 분에게는 대단히 미안한 일이지만 이 업무에 소홀하거나 감당할 능력이 없다는 뜻이 된다.
문중의 책임있는 분들과 이 업무를 맡고 계신 분은 전자족보 관리업체에 강력히 요청하여, 오류의 수정을 요구해야 한다. 기계적이고 반복적인 오류는 자료상의 문제나 입력의 문제가 아니고 컴퓨터상의 문제일 가능성이 많기 때문이다.
방대한 자료를 제가 모두 살펴볼 수가 없어 완전히 살펴보지는 못했으나, 우선 처음부터 100쪽까지 찾아보았다, 여기에는 15쪽 까지 찾은 결과를 예시로 제출한다. 여기에 보면 ‘띾’, ‘띿’, ‘캕’ 등이 반복되고 뒤에 가면 ’휽‘, ‘휾’ 등의 일정한 패턴의 오류가 반복되는 것이다. (예시물은 표로 작성되었는데 표가 깨져 첨부하지 못했습니다. 요청이 있으면 개인메일로 보내겠습니다.)
도현준 (2021-09-14 15:09:14)
윗 분 댓글에 공감합니다.
오류도 문제이고, 작년에 아버지 돌아가시고 수단신청(2000.11월에 등기 보냈으나 못 받았다 하여 12월에 다시 한번 접수)을 했는데 2021.9월 현재도 반영된거 없는걸 보니 관리가 아예 안되고 있는거 같네요.
`종회에 묻고싶은 문의사항`에 글쓰기도 해볼라 하니 에러만 .......
작년에 아이들에게 여기 말해 주고 관심을 가져보라 했었는데 아이들 보기 부끄럽군요.
도태득 (2022-04-04 19:38:33)
전자 족보에 등재할려면 어떻게 하면 됩니까.
개인이 등재 할수있는 방법은 없는지요...
도성기 (2022-10-03 10:04:05)
가입인사드립니다
도민호 (2023-01-02 17:39:34)
전자족보에 추가 등재 하려고 합니다.
출산으로 아이가 생겼는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도정수 (2023-07-12 20:49:25)
도현준님 댓글에 지극히 공감합니다.

집안의 종손으로서 수단신청을 하고자 2016년에 전화로 문의 후 정리한 서류(신규로 등재할 인원이 있어 현금도 동봉)를 보내달라 하시어 등기로 보냈는데,
서류가 증발하여 도착을 안 한건지, 받았는데 처리가 안 된건지, 여전히 반영되어 있지를 않네요. 이게 벌써 7년전입니다. 서류에 문제가 있다면 연락이라도 와야하는데 그런 것도 없었고요.
진지하게 여쭙고 싶습니다. 시스템이나 여건상 어려움이 있어 반영이 늦는겁니까? 여타 종회를 둘러보니 보통 인터넷 족보에 반영이 되는것은 길어봐야 6개월이라고 하던데요.
아니면 관리가 전혀 되고 있지 않는 것입니까? 그것마저 아니라면, 진짜로 보낸 서류가 증발해버려서 받지 못한 것인데 제가 오해를 하고 있는 것일까요?
서류를 받았는데 관리소홀로 인해 처리가 되지 않았다면 그것 또한 큰 문제입니다.

이런 기본적인 전자족보 및 홈페이지 시스템조차 소홀하게 운영되는 것처럼 보이는데 (그게 아니라면 이러한 연유에 관해 해명이 필요합니다.) 과연 종원들이 관심을 가질까요?
당장 이곳 게시판에 달리는 댓글 상황만 봐도 어떤지 알겠습니다. 애초부터 문의사항 게시판에 글쓰기 버튼을 누르면 `페이탈 에러;fatal error`가 뜹니다. 이게 몇 년째 이런 상태로 있습니다.

소통을 할 수 있도록 이러한 부분을 개선해 주십시오.
그리고, 우리 인터넷 족보에 관해 수단(수보) 하는 시스템 및 반영되는 소요시간(또는 최신화 주기)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공지나 설명을 해주셨으면 합니다.

도현준님의 댓글 마지막 줄 中 `아이들에게 관심을 가져보라 했었는데 아이들 보기 부끄럽군요.` 같은 댓글이 다시 달리는 일 없기를 바라며...
도종문 (2023-10-25 21:53:40)
眞 시조 할아버지께서 가문을 일으켜 세운 이래 몇분의 할아버님들외엔
다들 각자의 이익에 빠져 가문의 깃발을 날리는 큰뜻을 가진 핏줄들이 없으신가 합니다.

No Data
홈페이지에서 대종회 다음카페 접속 방법

 

주소

(지번)대구광역시 달성군 다사읍 서재리 237번지 4층 (우)42929
(도로명)대구 달성군 다사읍 서재로7길 20(우)42929
성주도씨 대종회

연락처

전 화 : 053.473.9613
팩 스 : 053.474.9613
E-mail : sungjudo@naver.com

농 협 : 351-0486-1165-53
예금주 : 성주도씨대종회